일상/오늘의 자기계발

(12.21) 3번째 정기 게시물 업로드 완료와 뉴스레터 구독하기 📰

두시 2020. 12. 21. 23:25

퇴근길에서 찍은 노을, 계단때문에 힘들지만 뷰가 좋다

 

벌써 노션 활용기 카테고리에 3번째 게시글을 업로드하였다 처음 블로그 게시물을 올렸을 땐 내가 하나의 주제를 주기적으로 연재한다는 생각은 꿈에도 못한 사실이었다 블로그 운영 계획도 없었기 때문에... 그저 뭐든 디자이너에게 도움되는 걸 올리고 싶다!라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였고 벌써 9일째, 현재는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춘 2일 1 포스팅으로 노션에 관해 알리고 정보를 담은 게시물을 올리고 있다 블로그 방문수의 그래프는 변동이 심하지만 지금까지 올린 게시글 목록을 보면서 자신이 성장하고 있음을 느낄 때 나오는 뿌듯함을 느낀다

 

 

 

 

 

저번주와 비교하면 할 일과 습관의 양이 늘었다

 

오늘의 할 일은 보다시피... 까먹지 말자!라는 마음으로 소소하게 걸어둔 할 일이다 손가락 까딱하면 바로 끝낼 수 있는 사소한 목록이 뭐가 도움될까, 오히려 하는 일에 비해 결과를 부풀리는 거 같지만 오늘 많은 일을 해냈다는 생각과 함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 (덤으로 잡일을 빨리 처리할 수 있다!)

 

요즘 세상이 빨리 변하고 점점 뒤처지는 느낌도 든다 정치, 사회, 경제부터 심지어 트렌드와 신조어도 모른다... 그래서 유용한 뉴스레터 사이트를 찾아가 구독 버튼을 눌렀다 디자인 정보부터 빠르게 볼 수 있는 뉴스, 경제 정보, 트렌드, 텅장으로 만들 소비생활까지 구독하고 첫 메일을 받아 게시물을 읽어보았다 첫 소감은... 내 뇌의 불확실하고 특정적이지 않은 정보를 누가 보기 좋게, 올바른 글쓰기로 보여준 느낌이다 책을 안 읽으면 어휘력과 표현력이 사라진다더니... 이걸로라도 잃어버린 지식과 사고력을 찾아야겠다 활용한 뒤 디자인 정보글에 뉴스레터를 추천할 계획이다

728x90